설사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Posted by 토이맨
2018. 5. 14. 08:13 정보 스토리

설사는 가끔씩 배탈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설사가 잦은 사람들은 그 고통이 매우 큰데요. 장의 기능이 약해져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습관에 따라서 설사가 치료되고 악화될 수 있는데요. 설사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우선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는 감이 있습니다. 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설사를 그치게 하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설사가 잦으면 감잎을 차로해서 마시거나 단감, 홍시를 섭취하면 설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율무도 설사에 좋은 음식입니다. 설사를 할 때에 수분을 소변으로 배출하여 설사를 멈추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나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 설사를 하게 되면 율무를 밥에 섞거나 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연꽃의 열매인 연자육에 대해서 아시나요? 이 연자육과 연근은 둘 다 지사 작용이 있어서 설사를 치료하고 소화가 원할하게 되도록 도와줍니다. 연근을 반찬으로 해서 먹거나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



그럼 설사에 안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설탕 대체물 들이 설사에 좋지 않습니다. 설탕을 대신해 단맛을 내는 감미료에는 배변을 쉽게하는 완하제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감미료들이 소화관에서 대사되는 방식에 따라 설사나 팽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술 또한 설사에 좋지 않음 음식입니다. 알콜은 소화속도를 높히기 때문에 물을 흡수하는 인체의 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이렇기 때문에 과음을 한 후에는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