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그래픽 설정 간단히 최적화하기

Posted by 토이맨
2018. 5. 7. 08:28 정보 스토리

블리자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게임, 오버워치! 오버워치는 출시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꽤 되었지만 여전히 그 인기가 식지않고 있는데요.  오버워치는 사양이 높은 게임이라 피시방이 아니면 가정집에서 쉽게 즐기기는 어려운 게임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부족한 컴퓨터사양을 보안하기 위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오버워치 그래픽 설정에 대해서 가르쳐 드릴게요.



오버워치 그래픽 설정중에 렌더링 스케일이란 것이 있습니다. 렌더링스케일을 200%로 플레이하면 기존화면의 크기의 두배를 압축해서 보여준다는 말인데요. 이렇게 하면 프레임이 떨어질 수 밖에 없어집니다. 그래서 렌더링스케일을 100%로 설정해주면 좋아요.



두번째 설정은 텍스처 품질 입니다. 텍스처 품질은 플레이어의 눈에 바로 보이는 항목들인데요. 텍스처 품질은 질감이나 선명도를 조절하는 옵션으로 품질을 낮출수록 옛날 게임들이 생각나게 하는 옵션이랍니다.  그래서 텍스처품질을 낮게하면 렉을 줄일 수 있지만 높게하면 게임의 만족도가 높아지겠죠?


텍스처필터링 품질은 위의 텍스처 품질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거리에 따른 텍스처의 왜곡을 줄여주는 옵션으로 유저가 바라보는 시야각에 따라 물체 한 면의 품질이 달리질 수 있는데 이를 바로잡아주는 옵션입니다. 1배수와 16배수의 프레임차이가 크지 않기때문에 16배수를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저사양컴퓨터의 경우 1배수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안개 세부 묘사란 옵션이 있습니다. 안개의 정도를 나타내는 옵션으로 생각보다 사양을 많이 요구하죠. 오버워치를 플레이하실 때 그래픽적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낮음으로 설정하는 걸 추천드려요. 사양이 높으시다면 안개효과를 만끽하며 즐기면 더욱 실감나고 만족도가 높겠죠?



다음으로는 모델링 세부 묘사 입니다. 이 옵션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방해되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꼭 낮음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적도 찾기 힘든데 쓸데없이 장애물들이 있다면 적을 제거하는데 더욱 어려움을 느끼겠죠.



마지막은 그림자 세부 묘사 입니다. 이 옵션은 그림자가 최대로 표시되는 거리와 선명도를 정해주는 옵션입니다. 전투중에 눈에 잘 띄는 옵션으로 비활성화로 설정하면 세부적인 물체의 그림자가 표시되지 않아요. 저사양 컴퓨터는 무조건 비활성화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