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미나리씨앗 효능 산의 정기를 담다

Posted by 토이맨
2017. 2. 23. 11:05 음식 스토리

 

 

 

 

 

산미나리씨앗 효능 산의 정기를 담다

 

 

 

 

 

 

 

 

다이어트 씨앗으로 유명한 산미나리씨앗에 대해 아시나요?
큰 인기를 몰고 왔던 산미나리씨앗은 다이어트 효과에 매우 유명하지만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독효과와 더불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산미나리씨앗은 국내재배가 어려워 수입산이 많다고 해요.
오늘은 산미나리씨앗 효능에 대해서 알아봐요.

 

 

 

 

산미나리씨앗은 오래전부터 한의학에서 사용된 약재라고합니다.
산미나리씨앗은 소회향이라고도 하는데 한의학에서는 성질은 평하고 맛은 매우며 독이 없는 약재라고 해요.

산미나리씨앗 효능은 우선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 또한 있어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다이어트와 디톡스를 함께 해주네요.

 

그리고 혈관질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서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그리고 산미나리씨앗 효능중에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서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여성 내분비계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줄어들게 하고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그리고 여성들이 많이 가지고있는 수족냉증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산미나리씨차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어 다양한 부인병에 도움을 준답니다.

 

 

 

 

산미나리씨앗 효능은 또한 피부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피부질환이 심하신 분들은 산미나리씨앗을 달인 물을 자주 드시고 환부에 발라주면 좋다고 해요.
산미나리씨앗이 향균과 진정작용을 해주어 피부자극을 줄여주고 피부진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위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숙변과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산미나리 씨앗은 물로 끓여 먹어 식수대용을 챙겨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삼고 남은 산미나리씨앗들을 뜨거운 물에 희석시켜서 세안이나 목욕시에 사용하시면 피부에 좋다고 해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