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민들레효능 400종이 넘는 번식력의 꽃

Posted by 토이맨
2017. 3. 30. 10:34 음식 스토리

 

 

 

하얀민들레효능 400종이 넘는 번식력의 꽃

 

 

 

 

 

 

민들레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전세계에 존재하는 민들레는 총 400여종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10가지 정도가 서식합니다.
그 중에서 크게 토종민들레와 서양민들레로 나뉘는데 토종민들레에는 민들레, 흰민들레, 좀민들레, 산민들레 등이 있습니다.
서양민들레는 우리나라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생명력과 번식력이 강해 전세계적으로 분포하는 잡초입니다.
토종민들레는 서양민들레의 강한 번식력에 밀려 그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종민들레의 효능이 밝혀지면서 하얀민들레효능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얀민들레효능 첫번째는 간 건강에 좋은 효능입니다.
하얀민들레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걸 막아주고 담즙분비를 활발히하여 간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린,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마티톨이라는 성분과 팔미틴, 세로틴 등이

이뇨작용과 해열작용을 하여 신장건강에도 좋고 감기가 걸렸을 때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식에도 좋은 효과를 내며 가래를 없애는데도 좋습니다.

 

 

.

 

 

 

 

또한 하얀민들레효능은 위장에 있습니다.
평소에 소화가 힘든 분들이나 선천적으로 위장이 안좋은 분들,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하얀민들레는 위장을 튼튼히 만들어주고 그 기능을 활성화시켜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며
위염, 식도염 등의 위장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하얀민들레는 여성의 젖이 잘 나오지 않을 때 효과가 좋으며
유방암이나 유선염, 유종의 고름을 없애는데도 효과가 좋고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질균, 폐렴상구균, 뇌막염상구균 등의 여러 균들의 억균작용도 있어 인체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얀민들레의 면역력 강화 효능으로 인해서 아토피, 비염, 천식과 같은 알레르기성 염증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장염, 방광염, 소변불통 등 신장질환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신장건강을 개선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하얀민들레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해 숙변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