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초석잠 효능 병을 이겨내는 면역력

Posted by 토이맨
2017. 4. 3. 10:48 음식 스토리

 

 

 

 

 

누에초석잠 효능 병을 이겨내는 면역력

 

 

 

 

 

 

여러분들은 나이가 들어 죽기전까지 가장 걸리기 싫은 병이 무엇인가요?
아마 어떠한 병도 걸리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하지만 많은 병들 중 가장 걸리고 싶지 않은 병은 바로 '치매'라고 합니다.
치매라는 질병은 기억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도 매우 치명적인 질병이지만 그와 함께 가족들에게도 큰 부담을 주는 병입니다.
치매를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히 기억력에 좋은 활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기억력과 뇌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의 건강을 좋게 해주는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누에초석잠 입니다.
오늘은 누에초석잠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누에초석잠효능은 기억력에 특히 큰 도움을 주며 여러가지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석잠이란 석잠풀 뿌리를 말하는 것으로 식물동충하초, 총명약초라고도 불리는 유명학 약초 중 하나입니다.
풀아래 돌처럼 누워 잠들어 있는 누에 처럼 생겼다고 해서 초석잠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오래 전부터 누에초석잠을 약으로 사용해왔다고 해요.

 

누에초석잠효능을 이제 알아볼텐데요. 누에초석잠에는 콜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콜린이란 성분은 뇌건강에 매우 좋은 성분입니다. 뇌세포는 자신을 보호하는 혈액뇌장벽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장벽때문에 아무리 좋은 성분도 뇌 안으로 잘 들어가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콜린 성분은 이 장벽을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콜린 성분은 뇌세포에 직접 작용을 하여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뇌에 영양을 공급하여 줍니다.
그래서 기억력과 집중력, 인지력을 개선시켜주고 하락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뇌경색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누에초석잠효능에는 항산화효과도 매우 풍부하여서 허혈성 뇌손상과 같은 학습,기억장애를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뇌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약초라고 해요.

 

 

 

 

그리고 누에초석잠은 소화를 도와 장건강을 지켜주며 변비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간과 혈관 등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