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과 식습관은 무엇인가요?

Posted by 토이맨
2017. 4. 27. 10:36 음식 스토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과 식습관은 무엇인가요?

 

 

 

 

오늘은 성인병의 하나인 고혈압의 주된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과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성인들이 많이 겪는 질병으로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혈관이 약해지고 노폐물이 쌓여있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이 생기기 쉬운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우선 꾸준한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주고 균형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들이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 섭취를 적절히 해주고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짠 음식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나 해조류, 과일, 잡곡, 콩 류 등을 많이 섬취하시면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섬유소는 장이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것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줄여주어 식사량 조절에도 좋으며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

 

 

 

 

포화지방산이 많은 쇠고기, 돼지기름, 유제품, 코코넛유, 팜유 등과
계란노른자, 생선알, 생선내장, 내장, 쇠기름, 장어, 미꾸라지, 오징어, 문어, 새우, 버터, 베이컨, 햄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식품들은 생활에서 흔히 먹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은 많이 힘드실 것입니다. 그치만 건강을 위해서는 많이 노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은 당질의 과다 섭취에 의해서도 증가되기 때문에
사탕, 꿀, 엿, 과자, 케이크, 초콜렛, 아이스크림, 주스, 젤리 등의 단당류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팥은 심혈관계 질환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단맛으로 여러가지 형태로 많이 사용하는 팥은 단백질, 지방, 당질, 회분, 섬유질, 비타민B1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당뇨병과 성인병 등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음식이며 무릎관절염에 좋으며 비만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