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7. 4. 19. 11:10 건강 스토리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알아보기

 

 

 

 

성병은 사회적으로 매우 부끄러운 질병입니다. 그래서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며 전염이 자신도 모르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병은 증상이 대부분 경미하며 장기간 방치 시에 심한 경우 불임을 초래할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여러 성병 중에서 유레아플라즈마 라는 성병이 있습니다.
오늘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3배 이상 높은 확률로 나타날 수 있는 성병입니다.
성병은 보통 성접촉을 통해 전파가 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성적인 접촉이 아니더라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비임균성 요도염의 하나이며 임균성 요도염에 비해 증상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특히 여성에게는 불임과 골반염의 위험을 발생시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원인은 성접촉이나 대중 목욕탕, 화장실 이용 시 청결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증상은 혈뇨나 배뇨시 통증, 요도에 하얀 분비물이 나오는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생식기의 가려움, 면역력 저하를 일이키기도 하며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병입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성인 가운데 60~80% 정도의 사람에게 발견될 정도로 흔한 질병이지만
감염 증상이 없거나 경미해 제때 진단 및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의 경우 유레아플라즈마에 걸리면 요도염이나 전립선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골반염이나 질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에 빨리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임신을 계획중이거나 임신 중일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균은 신생아에게 전염되는 특성이 있으며 이 경우 신생아에게 수막염과 폐렴을 유발하고
심하면 신생아가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에는 라이티쿰과 파붐 두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다른 균에 비해서 병원성이 약하며 일반적인 성병과 다르게 성관계 없이도 일상생활속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이지만 남성에게도 충분히 걸릴 수 있습니다. 남성에게 비병원성인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 임신한 여성에게는 자궁 내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남성에게 영향이 없다고 무시하면 안되고 부부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는 원인균에 맞는 항셍제를 복용하여 치료를 진행하며
충분한 양을 춘분한 기간동안 사용하여야 하며 남용하면 균의 내성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 시에는 환자가 주의해야할 것이 없습니다. 열이 없을 때에는 목욕이 가능하지만
열이 난다면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완치될 때까지는 음주와 성교를 피하시는 것이 좋고 자극물의 섭취도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구강성교로도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