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TOP 5 알면 더 좋다

Posted by 토이맨
2017. 9. 6. 18:57 음식 스토리



보스웰리아 효능 TOP 5 알면 더 좋다





조금 생소한 약재이지만 최근에 뛰어난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 보스웰리아! 지중해 연안과 중동 지역이 원산지인 이 약재는 인도에서 아주 오래전부터 그 진액을 이용해서 질병을 치료했을만큼 역사가 깊은 약재기도 합니다. 이제서야 알려지기 시작한 보스웰리아는 어디에 좋고 알아두어야할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TOP 5





1- 여성에 좋다!


인도에서 여성관련 질환에 보스웰리아가 널리 사용되고는 합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에 작용해서 대다수의 생리 질환이나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분비 조절 작용해서 부작용을 최대로 줄여주는 작용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피부트러블을 완화해서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보스웰리아에 풍부한 강한 항산화 성분 때문인데요. 피부 주름이나 여드름, 각종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관련 에션셜 오일등으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여성질병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으니 오일로도 섭취로도 활용해보세요~





2- 소염 항암 작용


보스웰리아는 강한 항염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보유 성분으로 테르텐, 보스웰릭산, 등 항염 성분이 풍부해서 우리몸에 천연 항산화제로 사용될만큼 뛰어난 효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부작용 위험이 무척이나 적은 성분탓에 각종 염증이나 질병에 활용된다고 해요.



염증 작용뿐 아니라 강한 항암 작용도 함께 하는데요. 연구 결과 뇌, 유방,대장,췌장, 전립선,위암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항암 작용을 하는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모든 암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건 아니라고 하니 전문가와 상의해서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3- 면역 강화


같은 추운곳에 있어도 누구는 감기로 고생하고 누구는 멀쩡한 걸 볼수있습니다. 

면역력의 차이인데요. 특히 호홉기 질환의 면역력 강화에 뛰어나서 감기와 감염등의 

발병수치를 낮추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홉관련 질환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오일로 만들어서 활용한다고 하네요 ^^





4- 장 기능개선


음식은 살아가는 동안 꼭 먹어야만 하는 활동이죠. 하지만 먹어도 속이 거북하고 소화가 어렵다면 참 힘들어지는데요. 소화관련 계통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대장증후군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환 개선에 좋고 장을 튼튼히해서 소화력을 올려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소화가 불편한 분이라면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5- 숙면 유도


스트레스속에 살고 있는 도시사람들~ 그래서인지 잠을 잘 못자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확률은

점점 올라만 간다고 하는데요. 잠을 잘 자지 못하면 평범한 일상을 망치는 계기가 되는데요.

최근 연구결과 숙면을 유도하고 잠이 잘 오도록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져서 잠자리를 설치는 분이 있다면 드셔봐도 좋을듯 합니다. 





이렇듯 몸에 다양한 기능을 강화하고 개선해주는 고마운 약재지만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량은 고작 4g 정도라고 합니다. 뭐든 이유가 있겠죠? 아직까지는 연구가 더 진행중에 있지만 임산부와 몸에 종기나 고름이 있는 환자라면 무조건 피해야하는 약재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증상을 더 강하게 만들고, 임산부의 경우 유산확률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성분으로 인한 작용인지는 아직까지 뚜렷하게 밝혀진게 없어서 위의 경우는 피하는게 좋으며 하루 4g만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과다복용시 심각한 복통과 열을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니 말이죠 ^^ 

뭐든 알고 먹어야 좋은 음식과 약재들! 주의사항도 챙겨서 알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