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 영양성분 및 다이어트 칼로리 체크

Posted by 토이맨
2018. 3. 5. 21:42 음식 스토리


한국사람은 밥심이지!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는 쌀을 사랑하는 민족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평소에는 그리 먹을일이 있는 음식은 아니지만 찹쌀은 오래전부터 일반 쌀보다 훨씬 좋은 고급 식품으로 치부되고는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많이 아닌게 되었지만요 ^^ 그래서 오늘은 찹쌀 영양성분과 다이어트 괜찮은 칼로리를 보여주고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찹쌀은 멥쌀에 비해 더 희고 부드러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인도가 원산지로 모양만 다르지 사실은 영양성분적으로는 멥쌀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찹쌀의 칼로리는 100g당 370kcal 로 매우매우 높은 칼로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음... 피해야할 음식에 가깝죠



칼로리가 높다는 말은 반대로 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과 어느정도는 맞아 떨어질겁니다. 예로부터 찹쌀은 산모에게 권하는 음식이였는데 젖이 잘 안나오는 산모에게 젖이 잘 돌도록 하는 음식으로 꼭 먹이는 음식이라고 해요. 





찹쌀은 약리작용도 어느정도 하고 비타민 b1,b2가 풍부한 음식으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식품이에요. 그래서 설사를 하거나 몸이 나쁠때 찹쌀을 죽을써서 먹도록 한 것은 유명하죠.



찹쌀은 위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은데요. 영양성분중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을 양것 머금고 있는 수분 유지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위에서 소화가 잘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래전에는 병에서 빨리 낮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회복기 환자에게 권하는 음식이 찹쌀이기도 했습니다. 체내에 묵힌 독을 풀어주고 뼈를 강화하는 작용도 하는데 이는 비타민D 영양성분의 영향이 크다고 해요. 면역력을 강화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찹쌀, 단지 단점이 있다면 무쟈게! 높은 칼로리! 조금만 많이 먹어도 과체중이 되기 딱좋은 음식이니 조절은 필수겠죠?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