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기침에좋은음식 5가지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3. 15. 22:26 건강 스토리

봄이 오면서 몸이 점점 풀리는게 느껴지네요. 풀리는 몸만큼 몸의 면역체계도 긴장된 몸을 푸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러면서 매년오는 환절기의 목감기가 걱정이 되네요. 환절기가 오면 목감기 환자들이 늘어나고 마른기침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런 의미로 오늘 마른기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 마른기침에좋은음식은 곰보배추입니다. 곰보배추는 기관지와 비염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곰보배추에는 소염효과를 가진 성분이 가지고 있어 비염과 기관지의 염증을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잦은 기침, 마른기침 개선에도 좋으며 천식치료에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기관지 질환에 매우 좋으며 감기와 기침 예방에도 큰 효과를 지닙니다. 그리고 가래를 삭히는데도 좋으며 천식환자들이 곰보배추 말린 차를 꾸준히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두 번째 마른기침에좋은음식은 도라지 입니다. 도라지는 이미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매우 유명하죠. 도라지에는 사포닌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이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항암,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기관지 염증을 예방하고 감기와 마른기침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마른기침에좋은음식 세 번째는 오미자 입니다. 오미자는 기침, 가래, 천식, 숙취, 갈증해소 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미자는 몸에 있는 독소나 노폐물 배출을 원할하게 돕는 효과가 있어서 기침과 가래를 식히고 각종 기관지 질환 예방과 치료에 매우 좋습니다.



마른기침에좋은음식 네 번째는 파 입니다. 파에는 유호알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며 마른기침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성인병 예방과 노화 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마른기침에좋은음식은 모과 입니다. 모과에는 구연산, 비타민, 사포닌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항암,항염효과로 기관지의 염증을 예방하고 마른 기침을 치료해주며 상한 목을 회복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