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답답하고숨쉬기가힘들어요 이유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3. 16. 18:22 건강 스토리


바쁜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질병들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어요. 특히나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답답함이 느껴진다거나 호흡이 잘 되지 않는 등의 증세를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그렇다면 이런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가슴이답답하고숨쉬기가힘들어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성의 경우 브레지어가 너무 답답해서 그런 분들도 계세요. 단순히 숨을 쉴 때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지요. 특히나 이런 증상들은 밤에 자려고 누웠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호흡에는 크게 두 가지 호흡이 있는데 첫번째는 페에서 하는 호흡, 두번째는 세포수준에서 하는 호흡으로 나뉘어져요.





우울증과 자율신경 실조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두 가지 중 하나 또는 양쪽의 호흡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해요. 답답함이나 인후의 가득함을 느끼는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높아지면서 뇌와 골격, 근육의 구조가 딱딱하게 변화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이런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체조라던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 움직임이 적고 활동을 적게 할수록 증상이 심해질 수 있거든요. 겨울철이라 야외활동을 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실내에서라도 움직임의 양을 조금 늘려보시길 바라요.



생활습관을 개선하였는데도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고 또는 더 심해질 경우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은데요. 단순히 움직임이 적어 나타나는 답답함이 아닐수도 있거든요. 오늘도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 힘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