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효능 특징 요약분석

Posted by 토이맨
2018. 3. 31. 08:07 정보 스토리

핑거루트에 대해 아시나요? 핑거루트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핑거루트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식품이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예전부터 음식이나 향신료로 주로 사용해왔다고 하네요. 최근 미디어를 통해 핑거루트의 효능이 세상에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핑거루트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정보 때문입니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이 인체 내로 들어오면 AMPK라는 단백질을 활성화시킵니다. 이 단백질이 활성화되면 그에 따라서 지방의 산화가 촉진되며 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이 억제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끈한 체형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어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데요. 핑거루트 추출물은 피부의 콜라겐 합성에 좋은 영향을 주어 피부탄력과 주름 개선에 큰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피부의 상처나 염증을 치료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생강처럼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은 특히 전립선암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카다모닌이라는 성분이 항종양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판두라타라는 성분은 암세포 성장 억제효능도 있다고 하여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핑거루트는 식욕이 없을 때 식욕을 증진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어 영양소가 잘 섭취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위궤양과 설사 같은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감기증상 완화와 근육통 완화, 정자건강 개선 등이 있어 남성 성기능 향상에도 매우 좋답니다.



이처럼 핑거루트는 많은 방면에서 몸에 좋은 식품인데요. 약간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아니지만 생강과에 속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기본성질이 따뜻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많은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