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제거방법과 발 건조의 중요성

Posted by 토이맨
2018. 3. 22. 10:10 정보 스토리


유독심한 발냄새가 심한 분들이 있는데요. 발과 같은 특정부위에 유독 악취가 심한분들은 청결관념과는 상관없이 발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발냄새의 원인으로는 양말과 신발 속 밀폐된 공간에 땀이 차고 박테리아 등 각종 세균이 활동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박테리아를 비롯한 세균들은 각질을 분해하면서 악취를 만든다고 해요.



오늘은 발냄새 제거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발을 깨끗하게 매일 씻는 것과 상관없이 발에서 땀이 나고 유독 냄새가 심한분들이라면 첫번째로  땀흡수를 도울  수 있는 면양말을 신는것이 중요한데요. 신발은 여러개로 갈아신는것이 좋고 신발 속에 발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탈취제나 신문지를 말아 넣어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내에서는 슬리퍼를 신고있고 양말을 자주 갈아신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해요.





또한 발냄새가 심한 여성분들은 하이힐과 같이 발이 압박되는 신발은 피해야하며 통풍이되는 신발을 위주로 신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발냄새가 심하다면 신발을 자주 갈아신고 신발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탈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발을 씻을때는 발전용 비누나 세정제로 꼼꼼히 씻고 말릴때는 더욱 꼼꼼히 말려 물기하나 없개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기가 있으면 세균이 번식하기가 무엇보다 쉽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땀분비 억제를 돕는 탈취제를 소지하고 다니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발냄새 제거방법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발을 건조하게 하고 통풍을 잘되게 하는 것이기때문에 발 탈취제를 자주 뿌려주어 냄새를 없애고 발을 건조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자주 신는 신발은 신었던 당닐당일, 습기를 제거 해 주는 것이 좋고 장기간 보관시 탈취용품을 넣어 곰팡이균 번식을 막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발냄새 제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