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염증에 좋은 음식 몇가지 체크

Posted by 토이맨
2018. 4. 23. 12:43 음식 스토리

나이가 들며 고생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치아건강이 나빠지는 것입니다.그뿐만 아니라 요즘 젊은 사람들도 잇몸염증이 생겨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잇몸염증은 잇몸이 붓고 이가 시리는 증상으로 치아뿌리나 잇몸뼈 등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잇몸이 나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양치하는 습관과 관리가 중요한데요. 잇몸염증에 좋은 음식도 있다고 하니 양치도 잘하고 음식물도 잘 섭취하며 잇몸염증을 예방해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 잇몸염증에 좋은 음식은 귤 입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인데요.하루에 귤을 꾸준히 1~2개씩 드시면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으며 잇몸질환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은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으며 각종 질병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챙겨먹으면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기실 수 있습니다.



천일염은 양치할 때도 사용되듯이 잇몸염증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양치 후 천일염과 함께 가글을 해주시면 잇몸질환을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일염으로 가글을 하실 때는 구석구석 깔끔하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치약대신 양치 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잇몸염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카모마일 입니다. 카모마일은 알레르기와 염증, 상처치유 등에 다양하게 이용되는 아줄렌이란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며 다양한 방면에서 몸을 이롭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그 외에 성인병 예방에도 좋으며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불면증과 불안감을 해소해주기도 하며 잇몸 염증에도 좋은 음식이니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좋겠네요.



네 번째 잇몸염증에 좋은 음식은 깔라만시 입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 과일인데요. 풍부한 비타민이 잇몸에 피가 나거나 시릴 때 증상을 개선해주고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잇몸뿐만아니라 신경통과 골절의 치료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나이드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깔라만시는 변비해소와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산화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 잇몸염증에 좋은 음식은 도토리묵인데요. 도토리묵은 우리나라에서 반찬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도토리묵은 지혈에 좋은 음식으로 코피가 자주나는 사람이나 잇몸 출혈이 잣은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도토리묵의 중금속 해독효과가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을 배출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수족냉증과 생리통 완하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