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인치 먹는법 효과를 알고 먹자

Posted by 토이맨
2017. 2. 14. 18:11 음식 스토리

 

 

 

 

사차인치 먹는법 효과를 알고 먹자

 

 

 

 

 

요즘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는 사차인치. 그치만 사차인치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잉카의 보석, 잉카인치, 잉카피넛이라고도 불리는 사차인치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별모양의 견과류에요.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한 요소지만 식품으로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6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E도 풍부해서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동맥경화,심근경생 등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꾸준한 식습관 개선과 운동과 함께 사차인치를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적으로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녹이는 오메가3가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이제 사차인치를 먹는 법을 가르쳐드릴게요.
우선 사차인치를 밥에 넣어 함께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밥을 지을 때 사차인치를 함께 넣어 먹으면
사차인치가 혈당을 조절해 주기 때문에 매우 좋아요. 특히 현미와 함께 먹으면
현미에 함유된 비타민E가 오메가3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매우 좋답니다.

 

 

.

 

 

 

 

그리고 샐러드나 샌드위치와 함께 먹으면 맛이 좋고 채소와 함께 먹으면
채소의 식이섬유가 오메가3로 인해 분해된 내장지방의 배출을 도와 좋은 방법이 된답니다.

 

 

 

 

하지만 오메가3는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볶거나 삶는 경우 120도 이하의 약한불에서 가열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사차인치는 약 40% 이상이 식물성 지방이기 때문에 볶을 경우 기름을 두르지 않고 약한 불에 겉면만 노릇해질 정도로 익히는 것이 좋아요.

 

 

 

 

그치만 과유불급. 사차인치는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다른 영양소와 균형을 생각해야하죠.
견과류 상태로는 하루 15~20알 정도, 오일로 섭취 시 밥숟가락 2스푼 이하로 먹는 것을 권장한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