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련꽃차 만드는 방법 마음을 안정시키는 차

Posted by 토이맨
2018. 3. 15. 19:14 음식 스토리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면 가장 먼저 사람들을 맞이하는 꽃이 있습니다.이 꽃은 순결과 우아함을 상징하는 목련꽃인데요. 목련꽃은 상당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을 기분좋게 만들어주죠.목련꽃은 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는데요.오늘은 목련꽃의 효능과 목련꽃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련꽃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다양하게 쓰여왔습니다. 목련나무는 껍질과 뿌리도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목련꽃은 차로 사용됩니다.목련꽃은 봄이 오자마자 피고 빨리 지기 때문에 그 희소성도 대단합니다.목련은 그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이 있다고 합니다.



목련꽃은 성질이 따뜻한 만큼 여성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자궁건강을 향상시켜주고 소염,진통효과를 가지고 있어 두통과 치통에도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알레르기 질환에 큰 도움을 주는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비염과 축농증에 좋으며 기관지 질환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그 외에도 폐결핵과 위경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이제부터 목련꽃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목련꽃이 만개하기 전에 반쯤핀 꽃송이를 따서 꽃잎을 깨끗히 씻은 후 물기를 없애줍니다.꽃잎속에 보면 꽃잎 하나당 꽃술이 붙어 있는데 꽃술은 때어내시기 바랍니다.



깨끗하게 정리를 한 목련꽃을 하루정도 시들린다음 꽃잎을 한장한장 펴줍니다.그리고 한두번 정도 덖을음 하여주시고 잠재우기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이때 주의할 점은 햇볕에 말리면 꽃이 쉽게 갈변하고 향도 오래가지 않아 통풍이 잘되는 그늘이나 저온 실내에서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꽃잎을 떼어낼 때 조금만 힘을 강하게 주면 쉽게 갈변하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럽게 손질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목련꽃차가 완성되면 기호에 맞게 즐겨주시면 됩니다.향도 좋으며 건강에도 뛰어난 목련꽃차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