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리나무뿌리 효능과 영양성분 특징

Posted by 토이맨
2018. 3. 17. 16:02 음식 스토리

오늘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싸리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싸리나무는 나무, 줄기, 잎, 꽃, 뿌리 모두 약용으로 사용될 만큼 그 효용성이 뛰어난데요. 싸리나무의 약용 효과도 매우 뛰어나 예로부터 한방에서 자주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싸리나무뿌리 효능에 대해서 시작하겠습니다.



싸리나무는 체력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싸리나무를 꾸준히 복용하면 몸에 활력이 넘치고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싸리나무의 체력증진 효능은 싸리나무의 모든 부위에서 얻을 수 있으며 요즘 몸이 쉽게 지치고 피로한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현대인들이 자주 느끼는 무기력증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곤함도 싸리나무를 복용하면 치유할 수 있습니다.



싸리나무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싸리나무에는 동맥경화의 원인인 혈액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들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싸리나무 효능 중 뛰어난 효능은 바로 피부염에 관한 효능입니다. 싸리나무는 피부의 세포기능을 촉진시켜주고 피부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싸리나무를 달인 물로 자주 목욕을 하면 피부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많이 앓고 있는 아토피에 싸리나무 달인 물은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 알레르기나 벌레 물린 곳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듯이 싸리나무뿌리는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싸리나무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를 곱고 매끈하게 만들어주며 잡티를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싸리나무 달인 물로 꾸준히 목욕하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싸리나무에는 항산화 성분과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효능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싸리나무 달인 물은 두통을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단순히 두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 원인을 제거해주어 편두통에 자주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두통과 더불어 근육통과 신경통에도 좋으며 싸리나무의 뿌리껍질과 씨는 뼈의 골밀도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치료에도 그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싸리나무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암을 예방해주고 세포노화를 예방해주며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