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 영양성분의 특징

Posted by 토이맨
2018. 3. 26. 10:53 음식 스토리

브라질너트란 브라질, 베네수엘라 등이 위치한 아마존 강 등지에서 자라나는 식물의 열매입니다. 브라질너트 나무는 키가 무려 50m 까지 자라는 대형목이라고 합니다. 열매의 껍데기는 호두보다 단단하여 톱질로만 브라질너트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단단한 껍질속에 보호받은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맛은 고소함이 다른 견과류보다 약하지만 유익한 천연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의 셀레늄 함유량은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하루 두알만 먹으면 하루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미네랄로 면역력 강화와 신체조직의 노화를 늦쳐주며 갑상선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건강 뿐만 아니라 혈관성 질환에도 효과가 큽니다.



앞서 말했듯이 셀레늄은 강한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의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작용을 통해 셀레늄 성분은 실제 암 치료에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때문에 암세포 저격수라는 별명도 얻었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남성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과 다양한 미네랄 성분 때문인데요. 브라질너트의 영양소는 남성의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생식기능 유지, 개선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매일 아침 브라질너트를 몇 알만 섭취해주면 남성의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안에 쓸모없는 영양소가 축적되지 않도록 해주며 지방연소를 도와 체중이 증가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분들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에게도 큰 도움이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대사증후군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들과 같이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켜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지방이 66% 이기 때문에 오일로도 이용되기 좋으며 향기도 좋으며 피부 보습에도 좋아 마사지 오일에 많이 이용됩니다. 그 외에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넣어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셀레늄 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셀레늄 중독의 증상은 머리카락과 손톱이 부스러지거나 소실되는 증상이며 심할경우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의 위장장애를 겪을 수 있으며 피부발진이 일어나거나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