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풀효능 영양성분과 특징들

Posted by 토이맨
2018. 3. 28. 08:54 음식 스토리

여러가지 건강식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있는 와중에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기란 매우 힘듭니다. 어디에 좋다는 제품을 찾아 사용해보면 자신에게 맞지 않아 낭패를 보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건강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비단풀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단풀은 비단처럼 바닥을 곱게 덮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우선 비단풀은 항암작용이 뛰어납니다. 비단풀에는 인삼에 많이 있는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합니다. 사포닌과 더불어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암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사포닌 성분이 인슐린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비단풀효능 중 다음은 신장건강에 이로운 효과입니다. 비단풀 달인 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줍니다.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몸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며 신장내 결석이나 방광결석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단풀은 곱게 빻아서 상처에 바르면 매우 좋은 상처치료약이 됩니다. 피를 멎게하고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진통작용도 뛰어나 상처에 좋습니다. 그리고 비단풀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두통완화와 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에도 좋습니다.



비단풀을 꾸준히 섭취하면 설사가 잦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며 장건강 개선에 좋습니다.또한 앞서 말한 진통, 진정효과가 뛰어나 어떠한 질환의 두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비단풀효능 마지막은 여성질환 개선에 있습니다. 생리불순, 생리통, 하혈 등 부인병에 효과적이어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이용되었으며 혈액순환에 좋아 손발저림과 수족냉증 등 여성들이 많이 겪는 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