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드라미 효능 영양성분과 특징

Posted by 토이맨
2018. 3. 28. 13:34 음식 스토리

맨드라미는 우리나라에서 그리 대중적인 식물은 아닙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관상용으로 사용되어 왔고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맨드라미는 한방에서 다양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신체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맨드라미는 아름다운 색과 더불어 꽃 모양이 닭벼슬과 비슷하다고 해서 계관화라는 명칭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맨드라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맨드라미의 첫 번째 효능은 지혈작용 입니다. 맨드라미는 특히 여성질환 증상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현상에 도움을 주는데 비정상적인 자궁출혈이 있을 때 도움을 주며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월경과다에도 사용되며 하혈을 할 경우 맨드라미가 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맨드라미가 자궁질환에 좋지만 성질이 차기 때문에 전문의의 상담을 받은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맨드라미의 효능은 향기로도 발현이 됩니다. 맨드라미는 바라본느 것만으로도 마음이 진정되며 꽃의 향기가 신체에 이로운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맨드라미 꽃의 향기에는 혈액을 원할하게 돌아가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진정효과와 소염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맨드라미화분을 방안에 두기만 해도 심장활동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와 우울증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맨드리마는 붉은 꽃이 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맨드라미에는 지방유가 풍부하며 니코틴산이라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3 군에 속하는 니코틴산은 에너지 물질대사에 관여하여 신체활동을 보조하며 신체의 활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맨드라미의 니아신은 펠라그라병을 예방해주고 관절염과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맨드라미는 간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간에 열이 쌓여 코피가 자주 나거나 두통의 심한 경우 좋습니다. 간의 열독으로 인한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으며 만성피로와 안구충혈이 심할 때 사용됩니다. 급성결막염과 같은 눈병에 걸릴 때도 맨드라미를 사용하면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맨드라미는 뇌수를 돕고 청력과 시력을 좋게한다고 한방에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나빠지는 기억력과 청력, 시력을 보전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