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계피차 만드는 법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3. 30. 13:44 음식 스토리

요즘은 날씨가 많이 풀렸어요. 간혹 날씨가 엄청 추운 날이 생기긴 하지만 슬슬 봄이 오고 있는 듯 하네요. 봄은 생명의 계절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며 모든 생물들에게 시작이 되는 계절이지만 봄이 오기전의 환절기는 많은 사람들을 고통에 빠지게 하기도 하죠. 면역력 저하와 공포의 꽃가루 알레르기...ㅠㅠ 봄을 맞이하여 건강을 챙기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몸에 정말 좋은 생강계피차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생강과 계피는 그 효능이 매우 대단하답니다. 환절기를 맞이하는 저희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들이죠. 이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선 생강계피차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생강계피차 만드는 법은 전혀 어렵지않고 간단하답니다.



재료로는 계피와 생강을 준비해주시고 편하게 먹기 위해서 꿀을 준비해주면 좋아요. 우선 생강을 깨끗히 씻어서 적당히 썰어주세요. 그리고 계피와 함께 뜨거운 물로 끓여주시면 끝.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뒤 천천히 우려내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계피와 생강으로 끓인 물에 꿀을 조금 타서 넣어드시면 계피와 생강 특유의 향과 달콤한 꿀의 맛이 정말 꿀맛이랍니다! 계피대신 계피가루가 있으신 분들은 생강을 우린 물에 계피가루를 약간 타 드시거나 계피가루와 생강을 버무려 꿀에 듬뿍 담궈놓으셔도 좋은 방법이 된답니다.





계피는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효과가 뛰어나요 그래서 수족냉증이 심하신 분들이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좋아요.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되며 식중독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며 살균효과, 두통완화 등의 효능이 있답니다.



생강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감기치료와 천식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생강에도 소화기능을 돕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성인병예방에도 매우 효과가 크답니다. 게다가 멀미예방과 붓기제거에도 좋은 매우 착한 식품이죠. 





꿀 또한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세가지 식품의 시너지가 합해지면 몸에 매우 이로운 효과를 낸답니다. 모두들 환절기 생강계피차로 이겨내봐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