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좋은약초 단순 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4. 2. 10:09 음식 스토리

추운 겨울이 오면서 몸이 저절로 움츠러 들고 있습니다. 몸이 움츠러 드는 만큼 우리 몸의 혈관도 움츠러드는데요. 그리고 현대인들이 많이 먹는 고기와 주류 등이 신체의 혈관을 안좋게 만들어 혈관계질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수족냉증과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 겨울에 특히 고생하는데요. 오늘은 혈액순환에좋은약초인 비단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단풀은 땅바닥을 곱게 덮는다고 이름 붙여진 약초입니다. 옛날부터 통증을 없애는데 쓰였으며 여러가지 염증과 혈액순환 개선에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비단풀은 고운 이름처럼 여성들에게 매우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단풀은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비단풀은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당뇨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분비 문제를 개선시켜주고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염증이나 당뇨병,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단풀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어 여러가지 여성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월경통, 자궁출혈, 하혈 등 여성질환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생리가 불균형한 여성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신체에 활력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진통제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생리통에 좋으면서 두통이나 여러가지 진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비단풀은 독성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이 각종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해열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감기에 걸렸을 때도 좋은 약초입니다.



비단풀은 상처의 통증을 완하하며 지혈을 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외상에 즙을 내어 발라주며 피를 멎게하고 흉터를 남기지도 않게 해줍니다. 또한 혈뇨나 혈변, 자궁출혈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