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카무 효능과 영양성분

Posted by 토이맨
2018. 4. 10. 16:59 음식 스토리

카무카무가 도대체 뭔지 아시나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며 카무카무에 대해 처음 들어봤는데요. 카무카무는 아마존의 황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건강에 매우 유익한 열매라고 합니다. 카무카무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할 시 건강을 향상시켜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카무카무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무카무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무카무는 지구에서 가장 많은 천연 비타민C를 함유한 과일입니다. 같은 양의 레몬보다 비타민C가 50배나 더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비타민C 함유량이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만성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을 주는 성분이죠. 



카무카무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엘라그산은 혈관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식품입니다. 그리고 엘라그산은 폴리페놀에 속하는 황산화 성분으로 비타민C와 함께 만성염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카무카무에는 베툴린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툴린산은 염증을 일으키는 루코트리엔의 형성을 막아주어 각종 염증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베툴린산은 함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여 주기 때문에 항암효과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카무카무에 함유된 발린 성분은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 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줘야 하는데요. 발린은 근육대사를 촉진시켜주어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조직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발린이 결핌되면 신경섬유를 둘러싸고 있는 보호막에 이상이 생기며 치매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카무카무를 섭취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때문에 카무카무는 노인분들과 운동선수들에게 좋은 열매이기도 합니다.



카무카무는 감기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좋은 열매이며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열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인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