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에 좋은차 알아두고 마셔요

Posted by 토이맨
2018. 4. 3. 08:51 음식 스토리

현대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성인병을 앓고 있습니다. 성인병의 주된 원인은 바로 혈관에 관련되어 있는데요.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 모두 혈관질환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혈압은 혈관이 약해지고 좁아져 혈압이 높아지는 질병인데요. 오늘은 혈압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혈압에 좋은 차는 오가피차 입니다. 오가피는 심장병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데 특효가 있는 약초입니다. 또한 관절염으로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그리고 혈관건강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압을 적절히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압에 좋은 차 중 하나는 삼백초차 입니다. 삼백초는 피를 맑게 해주는데 좋으며 독소를 제거하는데 우수합니다. 삼백초는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우리 신체의 펌프인 심장에 좋은 피를 공급하는 작용을 하여 심장건강에 좋으며 여러 심혈관계질환 예방에 좋으며 혈압에도 좋습니다.





인삼은 심장동맥의 혈액순환량을 늘려서 심장근의 수축력을 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안되고 자주 피곤한 분들은 심장이 약하기 때문인데 인삼이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인삼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신체에 생기를 부여하고 따뜻하게해주며 정신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인삼을 달여 차로 마시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혈압에 좋은 차 다음은 솔잎 입니다. 선천적으로 심장이 약하거나 심장판막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나 숨이 차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등 만성 환자는 솔잎차를 마시면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을 낮춰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지막 혈압에 좋은 차는 개오동나무차 입니다. 개오동나무는 신경통이나 두통, 감기에도 효과가 있고 위궤양이나 위암, 급체 등의 경우에도 사용이 됩니다. 개오동나무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서 몸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장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붓기를 빼는데 좋고 혈압조절에도 도움이 되며 간질환과 백혈병 그리고 무좀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독성이 있기때문에 너무 많이 복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