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부작용 및 영양성분

Posted by 토이맨
2018. 4. 4. 09:06 음식 스토리

핑거루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핑거루트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소하게 느끼실 겁니다. 핑거루트는 손가락 모양의 생강과 식물이며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식물이라고 합니다. 최근 핑거루트 열풍이 거세지고 있는데요. 미디어를 통해 소개된 핑거루트의 효능이 대단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분들이 찾고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핑거루트의 효능의 근원은 바로 판두라틴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이 몸에 섭취되면 AMPK라는 단백질이 활성화됩니다. 이 단백질은 지방이 연소되도록 도와주는 성분이며 지방생성을 억제시켜줍니다. 불필요한 지방이 없는 몸은 누구나 가지고 싶은 몸이 되겠지요.



핑거루트의 효능 두 번째는 피부미용인데요. 핑거루트는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도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어 미용에 매우 좋은 식물이랍니다.  그리고 핑거루트 추출물을 자외선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 피부가 타지않도록 해주며 상처나 염증도 치료해주어 여드름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우리나라보다 자외선 지수가 훨씬 높은 동남아시아 사람들의 피부가 건강한 이유가 이것이겠죠.





핑거루트는 생강과 식물답게 항암효과도 뛰어납니다.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은 대장암과 같은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주며 핑거루트의 카다모닌 성분은 항종양 효과가 있어 염증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판두라타라는 핑거루트의 성분은 암세포 성장 억제 효능도 있기 때문에 나이드신 분들을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식물입니다.



또한 핑거루트는 감기증상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며 정자수와 정자의 활동성을 증가시켜주어 남성의 성기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위궤양이나 설사같은 소화불량 증상을 해소시키는데도 좋으며 식욕이 없을 때 식욕을 돋구어주며 소화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핑거루트는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물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핑거루트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식물이기 때문에 그 성질이 따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식욕이 많은 사람들은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식품이 그렇듯이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량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