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수잎 효능 영양성분과 활용

Posted by 토이맨
2018. 4. 12. 09:41 음식 스토리

월계관은 마라톤 우승자의 머리에 씌워주는 것으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이 월계관은 월계수잎을 엮어서 만든 것인데요. 월계수는 고대 그리스에서 신의 나무라고 불리면서 명예로움을 상징하는 식물로 대표적입니다. 이 월계수잎은 향신료로도 사용되며 약재로써도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난데요. 오늘은 월계수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계수잎은 진통작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는 월계수잎은 통증이 있을 때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신경계 관절염에도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린 월계수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염 통증 완화에 좋으며 치료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월계수잎은 나이 드신 노인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월계수잎은 위 건강에도 매우 뛰어납니다. 월계수의 지방유와 정유가 위벽을 보호해주어 위건강을 지켜줍니다. 월계수잎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액 분비 기능도 개선시켜주어 위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으며 식사 후 체했을 때에도 자주 사용되고 소화를 촉진시켜주어 평소 소화가 힘든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월계수잎은 불면증개선과 우울증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월계수잎차는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침전에 월계수잎차를 한잔 마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평소 불안감이 잦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도 월계수잎차를 마시면 진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월계수잎은 향신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월계수잎을 이용해 요리를 만들면 독특한 향을 느끼실 수 있으며 달콤한 맛도 첨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욕이 없을 때 식욕을 왕성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식전에 한 잔 마셔주면 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계수잎은 천연 방부제로써의 기능도 뛰어나 요리에 이용하면 음식이 빨리 상하지 않게 해주며 맛도 더욱 좋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쌀을 보관하는 곳에 월계수잎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도 예방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월계수잎은 기관지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천식 등의 기관지질환 증상들을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꾸준히 월계수잎을 복용하면 만성기관지염과 천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