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오갈피효능 관절에 좋은 약재

Posted by 토이맨
2018. 4. 19. 15:39 음식 스토리


오늘은 가시오갈피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가시오갈피나무라고도 불리며 전국 각지의 깊은 산골짜기에서 자라는데,전체에 가늘고 긴 가시가 빽빽하게 나고 해발고도 1000m 이상의 깊은 산골짜기에 자생하기 때문에 강원도의 깊은 산골짜기나 백두산을 제외하고는 야생에서는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고 해요.



민간이나 한방에서는 중풍 또는 허약체질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하고 껍질을 벗겨 만든 오가피주는 요통, 손발저림, 반신불수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가시오갈피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가시오갈피효능 그 첫번째는 관절염 완화에요. 이것은 과연 가시오갈피의 어떤 성분 때문일까요?





사람이 살아가면서 인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관절인데요. 많이 사용하는 만큼 관절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이 있어요.

가시오가피에는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뼈와 근육, 관절염 또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조선왕조실록을 보면 선조 임금이 관절이 붓고 토증이 계속 됐을 때 의관이 가시오갈피 달인 물을 처방했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가시오갈피를 우려낸 물을 꾸준히 마시면 관절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가시오갈피는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엘로테로사이드E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엘로테로사이드E 성분은 근육세포에서 인슐리넹 의해 유도되는 당흡수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고 염증인자에 의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당상승을 억제하여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가시오갈피효능 세번째는 뼈건강 개선이에요. 아칸토사이드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에 좋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 제가 준비한 가시오갈피효능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에요. 쌀쌀해지는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게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