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모세기관지염 증상 알아보기

Posted by 토이맨
2018. 5. 3. 11:57 정보 스토리

신생아들은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상당히 약하죠. 그래서 여러가지 병에 걸리기 쉽답니다.아기들은 모든 질병들에 대해 조심해야 하지만 특히 자주 걸리는 질병이 있습니다.일반 감기와도 비슷해서 그 무심코 넘길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인 모세기관지염 인데요.오늘은 아기 모세기관지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모세기관지염이란 호흡기에서 가장 작은 가자에 해당되는 세기관지에서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기관지가 약한 생후 24개월 미만인 아기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아기 모세기관지염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잦은 기침과 콧물이 발생하고 숨을 쉴 때마다쌕쌕거리는 풍선빠지는 소리, 천식이 있는 사람들의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요.그리고 호흡이 가빨라지며 가래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그리고 열을 동반하기도 해요.






모세기관지염은 추운 계절이나 초봄에 걸리기 쉽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이 시기에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모세기관지염에 걸리기 쉽습니다.영유아의 기관지는 매우 약하고 작아서 작은 자극에도 쉽게 염증반응을 일으킨다고 해요.모세기관지염이 심해지면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아기에게 나타나면 우선 빨리 병원에 아기를 데리고 가시는 것이 좋아요.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처방받은 약을 먹이면서 아이를 회복시켜야 합니다.



아기 모세기관지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날이 건조하고 추운 날이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호흡기가 건조해지면 모세기관지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그리고 개인위생과 실내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겠죠.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