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전기차 보조금 간단 요약

Posted by 토이맨
2018. 5. 3. 12:49 정보 스토리

점점 전기차가 보급화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일산 킨텍스 모터쇼를 다녀왔는데 전기차가 많이 보이더군요. 그만큼 전기차 보급을 국가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전기차의 디자인과 성능이 모두 크게 발전했음이 느껴졌습니다. 전기차는 정부에서 크게 지원하는 차종이기 때문에 보조금이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지역에 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산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는 전기로만 굴러가는 자동차로, 그렇기 때문에 비싼 화석에너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충전하는 비용이 매우 저렴하며 야간 잉여전력을 이용해 충전하면 1달에 3만원 이내로 몰고 다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디젤이나 가솔린 차량의 절반수준도 안되게 저렴합니다. 환경을 오염시키는 물질도 거의 없고 소음도 매우 적으며 차를 수리하는 것도 쉬운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전기차는 변속기가 필요없기 때문에 차 무게를 줄이고 실내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 필요도 없기 때문에 처음 출발도 매우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이 사라졌지만 추운 겨울날 예열을 위해 시동을 미리 켜놓고 기다릴 필요도 없어졌죠.





하지만 아직은 충전소가 많이 있지 위치하고 있지 않으며 높은 가격대 때문에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정부에서는 전기차 지원을 늘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기차는 국가와 지자체 두 곳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우선 세제혜택은 최대 46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신규 등록시 구입 채권매인 면제, 전기차 충전기본요금을 3년간 100%로 면제해주며,전력 사용요금 50% 할인, 연가 15,000km 운행시 전기차 연료비 1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하내요.



전기차는 각 지자체마다 보급 차량대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량이 소진되기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부산에서 구매하실 경우 정부에서 1400만원을 지원받고 부산시에서 5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총 1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신청은 부산 자동차 대리점에서 전기차를 구매하시며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전기차 차량구매 게약서를 작성하면 보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